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 전 새로운 OTT 서비스인 디즈니 플러스가 한국에 상륙하면서 국내에서 공식적으로 서비스가 론칭되었습니다. 디즈니 마니아 분들에게는 희소식일 텐데요. 이제 디즈니 플러스 웹사이트에서 접속하거나 앱 스토어에서 어플을 설치해서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도 디즈니를 즐겨보는 터라, 구독을 할지 말지 고민하며 열심히 알아봤습니다. 추가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열심히 검색해보았는데요. 오늘은 저를 위해 그리고 디즈니 플러스에 관심이 있는 또 다른 분들을 위해 가격부터 동시접속 가능수, 콘텐츠, 할인 혜택까지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디즈니+ 멤버십 구독 가격

디즈니 플러스의 월 이용료는 9,900원입니다. 또한, 1년 단위로 구독할 경우에는 연 99,000원의 가격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1년 동안 구독하게 될 경우에는 2개월 간의 구독료를 무료로 책정하는 셈입니다.
참고로, 유튜브 프리미엄의 가격은 1만 원대에 형성되어 있으며 넷플릭스의 가장 비싼 요금제인 프리미엄 요금제는 1만 4500원입니다.

디즈니 플러스의 경우 스마트폰과 태블릿, 컴퓨터는 물론 TV와 게임 콘솔 등 넷플릭스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기기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이제 OTT 서비스가 연결되지 않는 기기가 사실상 거의 사라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디즈니+ 동시접속 가능 수

사실 가격보다도 가장 궁금했던 것 중 하나는 "한 계정 당 최대 몇 명까지 동시접속으로 사용할 수 있는가?"였습니다. 디즈니 플러스에서는 동시 접속 관련하여 GroupWatch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서비스를 통해 가족 및 친구들과 동시 시청이 가능합니다. 마치 파티를 맺는 느낌인데요.
디즈니 플러스는 한 계정당 그룹와치에 7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동시 스트리밍의 경우 최대 4대 기기까지 가능합니다.

1년을 구독한다고 가정하고 연 구독료가 99,000원일 때, 7명으로 월 이용료를 산출해보면 약 1,200원 꼴입니다. 동시 스트리밍이 가능한 4명으로 계산해봐도 월 이용료가 약 2,000원 정도네요. 혼자 보기에는 너무 아까우니 빠르게 파티를 결성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디즈니+ 시청 가능 콘텐츠

현재 디즈니플러스에서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시리즈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예전 추억이 담겼던 작품부터 시작해 최근 작품까지 몰아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 같습니다. 또한, 넷플릭스처럼 독점 공개하는 새로운 오리지널 영화와 시리즈가 있을 것이라 예고하고 있는데요. 이용 가능한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업로드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됩니다.

 

KT와 LG 유플러스 할인 혜택

흥행의 조짐이 엿보이는 만큼 통신사들도 앞다투어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쉽게도 해당 조건이 되지 않아 할인을 받지 못했지만, 해당되는 분들이 있다면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KT의 경우 5G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 또는 LTE 요금제 이용 고객 중 인터넷 에센스 또는 TV에센스 이상을 사용 중인 고객에게 1개월 동안 무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해 연말까지 진행 중인 행사로, 1개월 무료 체험 이후에는 자동으로 유료 전환되니 참고해주세요.

다음으로, LG 유플러스의 경우 인터넷과 IPTV 신규 가입 시 디즈니 플러스 3개월 구독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두 가지를 함께 가입하는 행사다 보니 3개월 혜택 외에도 여러 가지 혜택을 내세우고 있는데요. 인터넷 및 IPTV 가입 시 주어지는 혜택은 필요에 따라 한 번 비교해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익명
    2022.06.01 17:43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