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구글 애드센스를 빠르게 통과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작성했습니다. 최종 승인은 하루 만에 빠르게 났지만, 사실 1번 비승인 메일이 날아왔기 때문에 전체적으로는 약 2일간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거절의 사유는 '가치 있는 인벤토리 :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음'이었는데요. 제가 대처했던 방안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2021.10.27 - [애드센스] - 구글 애드센스 하루 만에 합격한 팁, 티스토리 검토 기간과 작성 방법

내가 정책 위반이라니?


하루 만에 날아온 구글 애드센스 메일은 참으로 알아들을 수 없었습니다. '정책 위반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장을 보자마자 머릿속에서 물음표가 백만 개는 떠올랐습니다. 사실 정책 위반이라고 해서 대단하게 무언가 잘못한 것은 아닙니다. 단지, 구글 애드센스가 게재되기 위한 환경이 아직 덜 갖추어졌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콘텐츠 불충분 (충분하지 않음) 해결방법

블로그마다 작성한 글 주제와 삽입된 링크, 사진, 글자 수 등이 다르기 때문에 내 사이트의 거절 사유를 명확히 알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저의 경우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음'이라는 사유 아래 거절 항목이 3개가 표시되었지만, 어떤 분들은 동일 사유인데도 4개 항목이 표시되는 것도 보았습니다. 따라서, 똑같은 사유라도 상세 사항은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각 사유에 대해 아래와 같이 조치를 취하였고 1일 만에 승인이 났습니다. 저는 위 메일을 보고 처음에 매우 당황했기 때문에, 단 한분에게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제가 생각한 해결 방법을 적어봅니다.

1) 다른 소스에서 텍스트 콘텐츠의 일부를 복사 : 저는 애당초 블로그를 개설할 때부터 텍스트를 복사, 붙여 넣기 하지 않고 글을 작성했습니다. 그래서 본문 내용이 문제 된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사진이 많았던 특정 포스트의 경우 사진을 캡처 프로그램과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복사, 붙여 넣기'를 한 게 문제라고 생각했습니다.
한 예시로, 아래 글의 경우 사진이 정말 많은 포스팅이었지만, '복사, 붙여 넣기' 한 그림이 섞여있어 사진을 대폭 줄였습니다. 또한, 저장한 이미지를 불러와 다시 사용해서 게시했습니다.
2021.10.09 - [자동차 정보] - 독일/이탈리아 외제차 브랜드 종류, 수입차 엠블럼 알아보기

2) 다른 호스트에 있는 삽입된 동영상의 게시가 주된 목적인 웹사이트 : 이 사유 역시 아리송했습니다. 동영상을 넣은 적이 없기 때문이죠. 구글링을 열심히 해보니 '외부 링크'로 빠지는 포스팅이 있을 경우 해당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외부로 빠지는 모든 링크를 삭제했습니다. 읽는 사람에게 정보를 제공하려던 목적이라 링크를 삭제하는 게 매우 마음에 안 들었지만, 이번에는 감내하기로 했습니다.
예시로 아래 글의 경우, 원래는 문자 알림 서비스 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남겼었습니다. 재검토 요청 전에는 모두 삭제를 감행했습니다.
2021.10.23 - [자동차 정보] - 전국 서울시 주정차 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1분이면 끝나요

3) 의미가 통하지 않거나 자동 생성된 것처럼 보이는 무의미한 콘텐츠가 있는 웹사이트 : 이건 참 말이 긴 거절 사유입니다. 구글봇이 읽지 못하는 'ㅎㅎ,ㅋㅋ,ㅠㅠ' 등을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추가로, 너무 길어서 영어로 번역하기 어려운 문장을 짧게 수정했습니다.저의 경우 글을 쓰는 게 아직 어색하다 보니 긴 문장이 너무 많았습니다. 그래서 문장 자체가 꽤 길었는데요. 이런 문장들을 모두 끊어서 작성해주었습니다.

 

추가 조치 방안 : 게시글 추가 작성

포스팅 수를 18개에서 20개로 늘렸습니다. 원래 1~2개 더 올릴 예정이었던 글이 있어 발행을 눌러주었습니다. 콘텐츠 불충분과 크게 연관된 사항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거절되었던 상태에서 변화된 게 조금 더 있으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그리고, 거절 받은 당일 재검토 요청을 눌러 다음날 바로 승인이 났습니다.

한 번에 승인받은 사람부터 열 번이 넘도록 승인이 안나는 사람까지. 정말 여러모로 까다로운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하지만,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