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외제차 브랜드와 엠블럼 한눈에 보기

안녕하세요. 도로 위에서 마주칠 수 있는 다양한 외제차 브랜드 중 독일과 이탈리아 브랜드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위 자동차 로고만 보더라도 너무나 많은 차 브랜드들이 있다는 걸 짐작하실 수 있습니다. 흔하게 본 로고도 있을 것이고, 차에 관심이 많지 않은 사람이라면 생전 처음 보는 로고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 많은 브랜드가 있는 만큼 유명한 브랜드 위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자동차에 대해 정말 하나도 모르던 때에 도로 위 차를 보며 부모님 또는 친구에게 "이 차는 뭐야, 저 차는 뭐야" 물어보고는 했습니다. 차에 관심이 없는 분이라도 가끔 도로 위에서 저 마크는 무엇일까 궁금할 때가 있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구분하기 쉽도록 나라별로 수입차 브랜드를 소개해보려 하며, 오늘은 그중에서도 독일과 이탈리아, 영국 브랜드를 위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각 브랜드의 대표 시리즈와 역사도 차례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나라별 자동차 브랜드 알아보기 (독일/이탈리아)

고급차 브랜드가 유명한 독일

좌에서 우로 : BMW, 벤츠, 폭스바겐, 아우디

독일 외제차의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벤츠, BMW, 아우디, 폭스바겐, 포르셰가 있습니다. 모두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하고 사랑받는 브랜드들입니다.


벤츠의 풀네임은Mercedes-Benz AG입니다. 지금은 벤츠를 도로에서 쉽게 볼 수 있지만, 예전에만 해도 벤츠가 지금만큼 쉽게 볼 수 있는 차량이 아니었다고 합니다.제가 아주 어릴 적에 부모님이 "나중에 크면 벤츠사줘~"라고 말씀했던 기억이 납니다. 삼각별, 부채꼴 3등분 모양의 엠블럼이 눈에 띄는 브랜드입니다.

BMW는 Bayerische Motoern Weke AG가 풀네임으로 벤츠와 마찬가지로 많은 사랑을 받는 브랜드입니다.2018년도에 BMW 화재 게이트가 열리면서 리콜과 여러 가지 이슈가 있었지만 비교적 빠르게 조치하고 마무리해서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우디는 네개의 원이 겹쳐진 엠블럼을 가지고 있는데요, 폭스바겐의 자회사로 100년 역사라고 할 만큼 오래된 브랜드 역사를 자랑합니다.

폭스바겐은 얼마 전 디젤 게이트로 인해 그 이미지가 크게 실추되었지만 폭스바겐 외에도 아우디 등의 쟁쟁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실용성과 상품성이 높아 독일 내에서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폭스바겐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는 골프 시리즈도 국내에서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SUV 모델 중 티구안 역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스포츠카 하면 빼놓을 수 없는 포르셰 역시 독일 브랜드입니다.


스포츠카가 유명한 이탈리아

좌에서 우로, 상에서 하로 : 란치아, 알파로메오, 피아트, 페라리, 마세라티, 람보르기니

이탈리아 브랜드 역시 독일과 마찬가지로 유명한 브랜드가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레이싱카, 슈퍼카로 큰 인기를 끈 브랜드들이 많습니다. 람보르기니, 페라리, 마세라티, 피아트, 알파로메오 모두 이탈리아 차 브랜드입니다.

페라리는 일반적으로 스포츠카를 떠올릴 때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인 유명 브랜드입니다. 아이덴티티가 확실한 디자인과 외관은 물론 그 성능도 뛰어나 많은 분들의 드림카이기도 합니다.

페라리와 경쟁 구도에 있는 람보르기니 역시 슈퍼카와 스포츠카를 제조하는 이탈리아 자동차 업체인데요. 직선 위주의 디자인과 시저도어는 람보르기니의 특징을 말할 때 빼놓지 않고 거론되는 부분입니다. 미래지향적이고 파워풀한 느낌에 많은 남성분들이 드림카로 손꼽기도 합니다.

마세라티 역시 고급 차종을 언급할 때 빠지지 않는 브랜드입니다. 삼지창 엠블럼을 가지고 있고 폭발적인 배기음으로 유명합니다. 부가티는 슈퍼카를 넘어서 하이퍼카 소리를 듣는 부가티 시론을 출시했던 브랜드입니다.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호화롭고 고급스러운 모델을 생산하다 보니 사치의 극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이탈리아 차 브랜드들은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독특하고 차별화되어 있어, 개인적으로 언젠가는 꼭 가져보고 싶은 브랜드와 모델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어서 영국/스웨덴/일본/미국도 차례대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