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 이어 외제차 브랜드 종류와 각 브랜드의 엠블럼(마크)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너무나 많은 브랜드들이 있어 정리하는 저도 재미있고 흥미롭습니다. 오늘은 고급차들을 생산하고 있는 영국차 브랜드를 위주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독일과 이탈리아 차 브랜드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눌러주세요.

2021.10.09 - [car] - 독일/이탈리아 외제차 브랜드 종류, 수입차 엠블럼 알아보기


나라별 자동차 브랜드 알아보기 -영국편-

클래식함이 있는 영국

좌에서 우, 상에서 하 순서 : 애스턴 마틴, 맥라렌, 랜드로버, 롤스로이스, 재규어, 벤틀리, 미니

국내에서 인지도나 인기는 독일이나 이탈리아보다는 덜할 수 있지만, 영국에도 유명한 최고급 고성능 자동차 제조사들이 많습니다. 랜드로버, 롤스로이스, 재규어, 벤틀리 등 쟁쟁한 대표적인 브랜드가 모두 영국 브랜드로, 국내에서도 각 브랜드들이 가지고 있는 특징이 뚜렷하다 보니 마니아층도 제법 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영국차들의 클래식함과 고급스러운 외관을 좋아합니다.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 종주국이라 하면 독일을 떠올리겠지만,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 보면 자동차의 시작점은 영국이었습니다. 그만큼 영국 자동차 제조사들은 탄탄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애스턴 마틴

애스턴 마틴은 007 시리즈를 사랑하시는 분이라면 제임스 본드를 여지없이 떠올리실 것 같습니다. 제임스 본드카로 불리며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가 된 것 같습니다. 재빠르고 날렵해 보이는 외관이 007 영화와 찰떡같이 어울립니다. 최근에는 하이브리드 슈퍼카인 발할라의 프로토타입을 선보이기도 했었습니다.


재규어와 랜드로버는 원래 별개의 회사였지만, 인수합병을 통해 현재는 재규어 랜드로버라는 하나의 회사가 되었습니다. 재규어는 마치 로고에 새겨진 은빛 재규어처럼 날렵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랜드로버

랜드로버는 SUV 시장을 이끌고 있는 선두주자입니다. 럭셔리 대형 SUV 모델인 레인지로버부터 디스커버리까지 모두 랜드로버에서 생산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레인지로버는 뛰어난 오프로드 주행성능으로 유명합니다.


롤스로이스

세계적으로 영국의 초호화 자동차 수공 제조기업인 롤스로이스입니다. 중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롤스로이스는 코치도어를 적용하는 대표적인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수공 고급 승용차 브랜드 중에서는 스포츠성이 강한 브랜드입니다.

코치도어

코치도어라는 용어가 낯선 분들도 많을 텐데요. 경첩이 앞에 달려 있어 열 때 뒤쪽 부분이 열리는 일반적인 자동차 문과 달리, 경첩이 뒤쪽에 달려 있고 앞쪽이 열리는 문 형태를 의미합니다. 사진을 보면 이해가 더 빠를 것 같습니다.예전에 기술력이 충분하지 못할 때에는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 부정적인 의미로 수어사이드 도어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롤스로이스는 최고급 수공 승용차 브랜드라는 위상에 걸맞게 누적 생산량이 많지 않은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벤틀리

특유의 날개 로고가 유명한 벤틀리 역시 고급차의 상징과도 같은 브랜드입니다. 영국에서 시작해 롤스로이스에 인수되었다가 현재는 폭스바겐 그룹 산하로 들어가 있으며 벤틀리의 자동차 포지션은 애스턴 마틴보다는 높고 롤스로이스보다는 낮은 포지션에 위치했습니다. 벤틀리는 우월한 모터스포츠 기술을 기반으로 한 준수한 운동 성능과 스포츠성을 앞세우는 브랜드입니다. 벤틀리의 대표 차종이자 마스코트는 스포츠 쿠페인 컨티넨탈 GT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니

미니는 영국의 소형차 브랜드로 귀여워 보이는 외관과 비교적 아담한 사이즈가 특징입니다. 시대를 타지 않는 디자인과 클래식함이 매력적인 브랜드입니다. 사진으로 봤을 때에는 귀여운 외관 때문에 작아 보이지만, 실제로 시승했을 때엔 경차보다는 소형차에 가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올해 국내 시장에는 스포티한 외관과 고급스러운 실내가 특징인 신형 미니 쿠퍼 S가 출시되기도 했었습니다.

여기까지 영국 자동차 브랜드를 간략히 정리해드렸습니다. 다음번에도 이어서 나라별 외제차 브랜드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